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은 고객 불만을 효과적으로 접수·관리하고 해결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체계화하는 등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고객만족과 고객 불만영역에서 국제표준가이드라인인 ‘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20일 인증식을 가졌다.
그 동안 에너지기술평가원은 국제표준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글로벌 수준의 고객불만처리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전 직원이 함께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 설립 후 에너지 연구개발 기술·평가·관리의 업무표준화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운영 중에 있다.
이날 황진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 획득은 정부 3.0과 궤를 함께 하는 것”이라면서 “정부 3.0의 정보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에너지 연구개발 전담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이번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효율적이고 투명한 과제 기획·평가·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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