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어려움 처한 이웃에게 기금 전달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어려움 처한 이웃에게 기금 전달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2.31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사장 김창기)이 임직원 급여를 재원으로 조성한 ‘사랑의 SOS 기금’ 1000만 원을 충남 서산시 대산읍에 거주하고 있는 김석희 씨 가족에게 긴급지원키로 한데 이어 이 기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에 따르면 김 씨는 일용직으로 일하며 아내와 세 딸을 부양했으나 지난 10월 발목이 절단되는 사고를 당한 뒤 근로능력을 상실하고 투병 중이다. 게다가 최근 신장질환을 앓아오던 아내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이 소식을 접한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대기업 최초로 임직원 급여를 재원으로 조성한 ‘사랑의 SOS 기금’ 1000만 원을 긴급 지원하키로 했다.

김창기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이사장은 “자신의 투병과 아내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실의에 빠져 있을 김 씨 가족이 다시 삶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사랑의 SOS 기금을 통해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고 있다.

그 동안 이들은 순직경찰관과 소방관, 화재피해를 입은 외국인노동자 복지시설 등에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 최근엔 한 방송에 출연한 붕어빵 부부에게 10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