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美 언론 "강정호, 11월 포스팅 도전"
[야구]美 언론 "강정호, 11월 포스팅 도전"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10.13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진출을 노리는 넥센 히어로즈의 유격수 강정호(27)가 다음달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 입찰)에 도전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미국 '보스턴 글로브'의 닉 카파도 기자는 13일(한국시간) "강정호가 11월에 포스팅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전했다.

카파도 기자는 강정호가 미일 포스팅 개정안이 아닌 과거 포스팅 방식을 통해 미국 입성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현진(27)의 LA 다저스 입성시와 동일한 규정으로 액수의 제한없이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팀이 우선 협상권을 얻는 방식이다.

카파도 기자는 "강정호가 40홈런을 날린 선수라는 점에서 흥미를 끌고 있지만 그를 가까이에서 지켜본 스카우트들 중에는 메이저리그에서 통한다는 사실에 의구심을 갖는 이들도 있다"면서 강정호에 대한 여러 가지 시각들을 소개했다.

이어 "문제점에는 타격시 그의 다리를 차올리는 킥동작도 포함된다"면서 "메이저리그에서 유격수 수비를 소화할 수 있을지도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프로 7년차인 강정호는 올 시즌이 끝난 뒤 포스팅을 통해 미국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일찌감치 해외 진출에 야망을 드러냈던 강정호는 올 시즌 113경기에 나와 타율 0.354, 홈런 38개, 110타점으로 공격 대다수 부문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일단 강정호가 국내 잔류가 아닌 해외로 눈을 돌리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 염경엽 감독 역시 기회가 될 때마다 "메이저리그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면서 강정호의 해외 진출을 반기는 구단 내부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내비쳤다.

만일 강정호가 포스팅을 통해 꿈을 이룬다면 국내 프로야구를 거쳐 빅리그로 향하는 첫 번째 야수가 된다. 하지만 한국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일본프로야구 대표 내야수들이 수 차례 실패를 경험한 것은 강정호에게 다소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