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화력, 새로운 도전과 과제는?
서울화력, 새로운 도전과 과제는?
  • 한윤승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6.27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 문화창작 발전소 만들기 전문가 세미나 개최
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박광무)는 27일 오후 2시 30분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제1강의실에서 ‘당인리 문화창작발전소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당인리 문화창작발전소 조성 기본계획(안)’을 공유하고, 당인리 문화창작발전소 조성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전문가 및 각계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김연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이 ‘당인리 문화창작발전소 조성 기본계획(안)’에 대해 발제한 뒤 홍보라 감독(갤러리 팩토리), 성종상 교수(서울대학교), 김덕희 팀장(서울예술단), 오세인 팀장(마포문화재단) 등이 패널로 나와 ‘당인리 문화창작발전소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우리나라 최초의 화력발전소인 서울화력발런소 폐지 예정인 4·5호기 발전 설비를 활용, 당인리 문화창작발전소를 조성하기 위해 2012년 12월 마포구, 한국중부발전(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더불어 2013년 9월부터 당인리 문화창작발전소의 운영계획, 건축계획, 콘텐츠계획 등을 수립하기 위한 기본계획 연구용역을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화력발전소가 우리나라 미래 예술의 발신기지로, 창조력을 생산·전파하는 새로운 유형의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와 함께 높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