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KT 조범현 감독 "전훈 성공적, 기초체력·전술 성과"
[야구]KT 조범현 감독 "전훈 성공적, 기초체력·전술 성과"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3.10 2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1군 진입을 위해 구슬땀을 쏟고 있는 KT 위즈가 전지훈련을 끝내고 퓨처스리그에 돌입할 준비를 마쳤다.

KT는 지난해 10월1일부터 9일까지 경남 남해 및 미국 애리조나, 대만 타이중에서 실시한 160일간의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프로야구 역사상 최장 기간 국내 및 해외에서 실시된 이번 전지훈련에는 조범현 감독, 이광근 수석코치를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 40여명이 참가했다.

선수단은 체력, 타격, 수비, 피칭 등 팀 전술 전반에 대한 훈련과 함께 국내외 프로 구단과의 실전 연습을 통한 퓨처스리그 대비를 목표로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의 훈련을 소화하는 강행군을 펼쳤다.

또, 미국 애리조나 투산에서 NC와의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두산, LG, 대만 프로팀 슝디 엘리펀츠, EDA 라이노스 등과 총 20차례의 연습 경기를 했다.

지난 2월21일 타이중 인터콘티넨탈구장에서 열린 LG 2군과의 경기에서 첫 승을 거뒀고, 총 20차례의 경기에서 7승3무10패를 기록했다.

KT 조범현 감독은 "오랜 전지훈련 기간 동안 큰 부상 없이 훈련을 잘 따라준 선수 및 항상 뒤에서 고생하는 코칭스태프에게 감사한다"며 "개인적인 기량 향상과 기초체력, 팀 전술적 부분에서 성과를 거뒀으며, 게임을 통한 실전 훈련으로 타순과 포지션 선정, 투수 보직 등 팀의 형태를 갖췄다"고 밝혔다.

조 감독은 "아직 게임 적응력에서 부족한 부분은 있으나 앞으로 실전을 통해 보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장 신명철은 "연습경기를 거듭할수록 팀 조직력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승리를 통해 이기는 법을 조금씩 터득하고 있어 퓨처스리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KT는 11일부터 국내 프로 2군 및 고양, 대학팀과의 총 14차례의 연습경기를 하며 퓨처스리그에 대비할 예정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