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를 통한 CO2 Zero 서울 만들기”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CO2 Zero 서울 만들기”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08.06.04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학교와 기업체 대상 참가자 모집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시민단체가 나섰다.

(사)에너지나눔과평화는 서울시 녹색서울시민위원회와 공동으로 ‘서울의제21-신재생에너지를 통한 CO2 Zero 서울만들기’ 사업을 추진, 서울시내 초·중학교 및 기업을 모집한다.

에나평은 참가자들에게 고유가와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지는 현재의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에너지절약을 유도해 전년대비 5%이상의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 시내 신재생에너지시설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 학생과 기업인들에게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과 관심을 확대시키기로 했다.

이밖에도 지구온난화 및 신재생에너지를 글과 그림, UCC 등으로 표현하는 ‘환경그림글짓기 대회’를 열어 그 메시지를 서울시장에게 보내 학생과 서울시민의 생각을 전달할 계획이다.

에나평 관계자는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교육을 받고 온실가스 저감운동에 참여한 학생 및 기업인들은 서울시민들에게 호소하는 지구사랑 에너지절약 홍보 캠페인도 벌여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온실가스 저감 운동을 확산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초·중학교 및 기업은 에나평으로 유선신청(02-735-1771)하면 되며, 선정된 1개의 학교와 1개의 기업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5개월간 서울시 CO2 Zero운동을 실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