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차세대 전기차 충전솔루션 개발 기반 마련
한전KDN 차세대 전기차 충전솔루션 개발 기반 마련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5.24 0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 본사 전경.
한전KDN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개방형 충전 통신규약(Open Charge Point Protocol) 1.6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개방형 충전 통신규약 인증은 글로벌 충전기술 컨소시엄인 OCA(Open Charge Alliance)에서 제정한 통신 프로토콜로 전기차 충전기 운영과 유지관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산업 표준이다. 현재 70개 이상 국가가 이 인증을 적용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지난해 환경부에서 이 인증을 의무화한 바 있다.

한전KDN 측은 OCPP 인증기관인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를 통해 이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전기차 충전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전KDN OCPP 1.6 기반 전기차 충전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충전 인프라 운영시스템과 충전회원 서비스, 충전기 제어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한전KDN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자체 충전 브랜드 차온(CHA-ON)을 개발했으며, 전기차 충전사업 분야 확대를 목표로 실증 사이트 구축과 시범운영으로 솔루션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한전KDN은 표준 프로토콜을 적용한 전기차 충전시스템 핵심 기반 기술 확보와 해외 선진 전기차 충전인프라 시장에서 사용되는 OCPP 2.0.1 기반 충전솔루션 신규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한편 한전KDN은 전력수요관리, 전기차 충전인프라, ESS,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