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서울도시가스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04.13 0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서울도시가스(주)(대표 박근원·김진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지난 11일 열린 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서 10년 연속 이상 1위를 달성해 골든 브랜드 인증패를 받고, 올해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도시가스 부문 12년 연속 1위란 영예를 차지했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대표 브랜드 가치 평가 지표 중 하나로 국내 주요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지수화하고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브랜드파워 조사는 서울·인천·대전·대구·광주·울산·부산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만2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서울도시가스는 도시가스 부문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492.1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

또 도시가스 업계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 인지도에서 서울도시가스가 30.8%를 기록하며 2위 기업보다 2배 이상 높은 인지도를 보여줬다.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 인지도에서 서울도시가스는 68.2%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00점 이상 상승과 함께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 경쟁력을 보여줬다.

특히 서울도시가스는 고도화된 안전 장비와 최고 수준의 안전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고를 예방하고 자체 개발한 모바일 기반 안전 관리 앱을 통해 효율적인 현장 안전 관리 업무 운영으로 고객의 편의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도시가스는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가스앱을 통한 도시가스요금 고지와 점검 방문 요청, 각종 민원에 대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최근 IoT 기반 안전 관리 기기를 스마트폰과 연동해 앱을 통해 고객 안전 정보를 전달하는 양방향 안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미래지향적 고객 안전 관리 고도화에 힘을 쓰고 있다.

김광수 서울도시가스 상무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에 집중하는 등 대한민국 1등 도시가스사로서 위상을 확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열린 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서 서울도시가스가 골든 브랜드 인증패를 받고 도시가스 부문 12년 연속 1위 영예를 받았다.
지난 11일 열린 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서 서울도시가스가 골든 브랜드 인증패를 받고 도시가스 부문 12년 연속 1위 영예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