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여수광양항 탄소중립 항만 구축 추진
한수원 여수광양항 탄소중립 항만 구축 추진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3.03.08 2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광양시청(전남 광양시 소재)에서 한수원이 광양시·여수광양항만공사 등과 여수광양항 탄소중립 항만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광양시청(전남 광양시 소재)에서 한수원이 광양시·여수광양항만공사 등과 여수광양항 탄소중립 항만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황주호)이 광양시·여수광양항만공사 등과 광양지역 수소 도시 조성과 여수광양항 탄소중립 항만 구축에 협력하기로 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8일 광양시청에서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한수원은 이들과 ▲수소 도시 조성과 탄소중립 항만 구축을 위한 수소 사업 추진과 기술개발 ▲여수광양항 ESG 실현을 위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개발 확대와 제도개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에너지 개발 관련 협의체 운영과 정보교류 등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한수원은 앞으로 해양산업 클러스터 부두에서 연료전지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활용하는 기술을 실증하는 등 다양한 수소 전주기 기술을 개발한 뒤 광양시에서 추진하는 수소 사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또 여수광양항 유휴부지를 활용한 육상·수상 태양광발전을 설치하는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장필호 한수원 그린사업본부장은 “한수원은 광양시·여수광양항만공사와 협업으로 수소 도시 조성사업과 연계한 수소의 생산·활용 사업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한수원은 원만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수소·태양광발전 사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지역 산업 발전과 수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