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적극 행정 우수사례 7건 발굴
지역난방공사 적극 행정 우수사례 7건 발굴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02.26 2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지역난방공사가 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24일 지역난방공사가 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가 2022년도 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진행한 결과 적극 행정 우수사례 7건과 우수직원 7명을 선정하고 지난 24일 본사(경기 성남시 소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 안전 실버 지킴이 사업의 민간분야 확산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사업은 아파트 단지와 공원 등 차량 진입이 어려운 도보 구간에 매설된 열 수송관 시설물 이상 여부 등을 노인들이 점검하는 것으로 진행되며, 지역난방공사는 2020년부터 경기도와 민간사업자 참여 확대를 통해 모두 180명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특히 지역난방공사는 올해부터 이 사업 공익성과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아 연간 212명 국비 지원 정규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확대 전환하는 등 지역사회와 공공부문 간 상생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지역난방공사는 지난해 정부의 적극 행정 제도를 벤치마킹해 적극 행정 활동에 따른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적극 행정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정용기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공공기관이 본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선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적극 행정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공 이익에 역할을 우수부서와 우수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적극 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