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상황 대비…가스공사 안전 컨트롤타워 재정비
비상상황 대비…가스공사 안전 컨트롤타워 재정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2.12.30 0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를 방문한 최연혜 사장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지난 29일 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를 방문한 최연혜 사장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가 자연재해와 비상상황에서의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전사적 재난대응체계와 주말·휴무일 안전 컨트롤타워를 재정비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산불·지진·한파·폭설 등 예측 불가능한 긴급한 상황 발생 빈도와 피해 규모가 급증함에 따라 가스공사는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위해 연중무휴로 컨트롤타워를 운영해 안전관리에 힘을 쏟기로 한 것이다.

특히 가스공사는 비상시 신속한 의사결정과 효과적인 상황 대응이 가능하도록 주말과 휴무일에 본사 경영진으로 구성된 안전 컨트롤타워를 가동한다.

이에 앞서 가스공사는 ▲기상 상황과 천연가스 수급 현황 모니터링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 운영과 안전관리 실태 점검 ▲동절기 비상연략체계와 비상대기조 운영 강화 등 전반위 대응 태세를 확립한 바 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안전에 대한 신뢰를 잃으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 뒤 “모든 임직원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천연가스가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국가 핵심 에너지로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최연혜 사장은 지난 9일 취임 후 첫 주말부터 평택·인천·통영·삼척 등 LNG생산기지와 9곳 지역본부 안전 상황을 점검했고, 지난 12일 취임식에서 안전 제일 경영 확립을 첫 번째 경영원칙으로 언급한 바 있다.

또 최 사장은 지난 29일 대전충청지역본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국 현장 사무소 점검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