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보령시,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단 결성
중부발전-보령시,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단 결성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2.11.30 2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보령시청(충남 보령시 소재)에서 중부발전이 보령시 등과 공공기관 에너지다이어트 10 홍보단을 결성했다.
30일 보령시청(충남 보령시 소재)에서 중부발전이 보령시 등과 공공기관 에너지다이어트 10 홍보단을 결성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보령시를 비롯한 보령지역 민간단체 등과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 따른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로 하고 30일 보령시청(충남 보령시 소재)에서 공공기관 에너지다이어트 10 홍보단을 결성했다.

앞으로 이 홍보단은 지역사회 공감과 실천을 유도하는 캠페인에 나서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캠페인으로 에너지 절약 확산 효과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지역 공공기관과 협업으로 에너지다이어트를 결의하고 수요 절감 조치를 시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으로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사내 자체 노력으로 강도 높은 에너지 절약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과거 3개년 대비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이상 절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중부발전은 에너지 절감을 위해 사택 내 대기전력 차단과 실내체육시설 난방온도 17℃ 이하 유지, 옥외 체육시설 조명타워 점등 금지 등을 통해 직원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특히 중부발전은 보령지역과 세종지역 길거리캠페인 시행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고 주요장소에 에너지 절약 실천요령 배너 부착과 현수막 게시 등 겨울철 에너지 절약 중요성 메시지 전파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에너지 절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