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규 산업부 차관, 기업 탄소중립 총력지원 약속
박진규 산업부 차관, 기업 탄소중립 총력지원 약속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1.10.21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청사.
산업부 청사.

【에너지타임즈】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이 최근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 상향을 탄소중립 신산업과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요인으로 활용하기 위해 21일 태양광발전용 모듈 제조업체인 (주)신성이엔지 용인공장(경기 용인시 소재)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박 차관은 태양광발전용 모듈의 제조·설치·운영 등 탄소중립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는 탄소중립 선도기업과 소통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박 차관은 이 회사 공장의 태양광발전 설비와 전기차용 충전시설, 스마트공장 등을 둘러본 뒤 태양광발전 설비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마이크로그리드 등을 설치해 탄소중립형 스마트공장을 구현한 사례라고 평가하면서 선제적인 투자와 혁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사업장과 산업단지 단위 탄소중립이 중요한 만큼 탄소중립형 공장 보급 확대를 위한 신성이엔지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적극적인 정책제언을 요청했다.

이뿐만 아니라 박 차관은 이 회사 경영진과 연구인력을 만난 자리에서 탄소중립은 분명 어려운 과제이나 민·관이 합심해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면 우리 경제와 기업에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NDC 상향으로 기업의 부담이 가중될 우려가 있으나 정부는 산업계 탄소중립 부담을 버려두지 않고 정책·재정적 총력지원으로 기업의 탄소중립 전환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성이엔지는 고효율 태양광발전용 모듈을 개발하고 공장 내 태양광발전 설비와 ESS 등을 설치해 청정에너지로 운영되는 스마트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