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한-UAE 재생E 투자상담회 개최
에너지공단 한-UAE 재생E 투자상담회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6.18 0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에너지 선도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7일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한-UAE 재생에너지 투자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회에 UAE 마스다르와 더불어 한국중부발전(주)·한국동서발전(주)·SK에코플랜트·한국전력기술(주)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 자리는 재생에너지 분야 성과 공유와 더불어 기업에서 계획하거나 추진 중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장과 함께 앞으로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후세인 알 미르(Husain Al Meer) 마스다르 해외사업본부장은 “한국에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많고 마스다르는 세계 재생에너지 분야 프로젝트 투자에 경험이 많다”면서 “이 자리는 양국 기업 간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새로운 협력 분야를 개발할 수 있는 장”이라고 평가했다.

주명선 에너지공단 기후대응이사는 “이날 상담회는 양국 기업에서 보유한 기술에 대한 소개와 실질적으로 협업이 가능한 해외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2018년 마스다르 자본과 우리 기업의 기술력을 결합해 국내 재생에너지 투자 촉진 기회로 활용하고 제3국 공동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한-UAE 재생에너지 투자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