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찾은 문승욱 장관…모세혈관산업 방역 강조
마켓컬리 찾은 문승욱 장관…모세혈관산업 방역 강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5.09 2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방역관리 경제 활력과 일상생활 빠르게 회복하는 원동력 언급
9일 문승욱 산업부 장관이 마켓컬리 김포유통물류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9일 문승욱 산업부 장관이 마켓컬리 김포유통물류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9일 고위험사업장으로 집중 관리 중인 마켓컬리 김포유통물류센터(경기 김포시 소재)를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업계 방역관리 상황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 장관은 “유통·물류 산업은 소비자와 접점에 있고 국민 생활 현장과 직결된 모세혈관과 같은 필수산업”이라면서 “각별한 책임감으로 방역수칙 준수·이행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이 센터는 방역 고위험사업장으로 집중 관리 중인 곳으로 출입구 전신 소독기 설치와 근로자 1인 1마스크 닐일 지급, 작업장 장갑 착용 등 강화된 자체 방역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문 장관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철저한 방역관리는 경제 활력과 일상생활을 빠르게 회복하는 원동력”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유통 현장에서도 데이터와 신기술을 활용한 혁신 서비스가 나오는 상황”이라면서 “정부도 유통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함께 환경·안전을 고려한 ESG 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유통·물류의 효율화·디지털화도 필요하나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문 장관은 "유통·물류의 효율화·디지털화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며 “근로자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근로 여건 개선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