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성남지역 일자리 창출 활동 본격화
지역난방공사 성남지역 일자리 창출 활동 본격화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3.17 2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성남시공공기관협의회 참여 기관으로서 2021년도 이 협의회 활동을 일자리 창출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 협의회는 올해 20개에 달하는 추진 과제를 수립한 뒤 구직자 맞춤형 정보를 공개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바 있다. 이 협의회 소속 9곳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관별 웹사이트에 게재했다.

또 이 협의회는 여성·장애인·프리랜서 등 고용 취약계층에 대해 대상별 일자리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기관별 특성을 살린 과제를 이행해 일자리 창출에 역할을 할 방침이다.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지역난방공사는 이 협의회 일자리 분과 간사기관으로서 성남지역 여성창업과 청년소셜벤처 육성 등 혁신적인 일자리 창출을 주도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공공기관협의회는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기 위해 성남시·한국국제협력단·한국디자인진흥원·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한국석유관리원·한국원자력안전재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한국잡월드·한국지역난방공사·한국학중앙연구원 등 10곳 공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8월 출범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