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전력IT 개론 강의…3개월간 비대면으로 진행
한전KDN 전력IT 개론 강의…3개월간 비대면으로 진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3.16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진행된 한전KDN 전력IT 개론 강의에서 한전KDN 직원이 비대면 강의를 하고 있다.
지난해 진행된 한전KDN 전력IT 개론 강의에서 한전KDN 직원이 비대면 강의를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성철)이 지역 대학생 대상 전력IT 인재 육성을 위한 ‘전력IT 개론 강의’를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올해 강의를 오는 17일부터 오는 6월 초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강의는 목포해양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력거래 ▲송·변전 ▲정보보안 등 전력IT 전반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10년 이상 실무경험이 있는 한전KDN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하게 된다.

이에 앞선 2015년 한전KDN은 목포해양대와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들은 상호 간 교육과 산업협력체계를 구축해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 지원 등 지식교류네트워크를 통한 전력IT 인재 육성을 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전력IT 개론 강의는 재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전KDN은 지역인재 육성과 전력산업에 종사하는 희망 대학생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중소기업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시행과 대학생 홍보대사, SW 경진대회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교육부를 통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