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LACP 비전 어워드…한수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 수상
美 LACP 비전 어워드…한수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3.02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정재훈)이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에서 주최한 ‘2019/2020 LACP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수원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종합에너지기업 도약과 안전 최우선 원전 운영, 코로나-19 극복 동참 등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을 명확히 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그 결과 한수원은 이해관계자 전달과 서술력, 창의력 등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아 1000곳에 달하는 세계적 기업을 제치고 단독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급변하는 에너지산업 흐름에 발맞춰 원전 분야 경쟁력을 기반으로 성장사업을 확대하고 미래 신사업에 진출해 천년 기업의 위상을 쌓아나갈 것”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한수원은 국내 최대 발전회사로서 경제·사회·환경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에너지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2007년 유엔(UN) Global Compact에 가입한 후 투명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한수원이 수상한 美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인증서.
한수원이 수상한 美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인증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