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協 주최 감사대상…에너지공단 사회적 가치 대상 수상
감사協 주최 감사대상…에너지공단 사회적 가치 대상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1.29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린 감사협회 주최 2020년도 감사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공단이 사회적 가치 실현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린 감사협회 주최 2020년도 감사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공단이 사회적 가치 실현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 공공기관 최초로 사회적 가치 컨설팅 감사를 추진하는 등 감사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9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린 한국감사협회 주최 2020년도 감사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앞서 에너지공단은 사회적 가치 컨설팅 감사를 추진해 사회적 책임 이행과 국민의 권리 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9대 주요 개선(안)을 제시한 바 있다.

이 안은 ▲정관 사회적 가치 실천 조항 신설 ▲사회적 가치 실현 전략·계획 수립 ▲공공데이터 적극적 개방 ▲사회적 가치 인식 제고 위한 홍보·교육 강화 ▲사회적 경제 기업과 적극적 업무 추진 ▲사내벤처 통한 일자리 창출 ▲고객 응대 근로자 보호 방안 확대 ▲웹 접근성 개선 통한 정보 접근 취약계층 배려 ▲지역주민 위한 문화행사 활성화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에너지공단은 이 자리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정관에 사회적 가치 실천 노력을 규정하는 조항을 신설하는 등 다른 기관에 벤치마킹 대상으로 널리 공유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임상경 에너지공단 상임감사는 “앞으로도 에너지공단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감사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선진화된 감사체계를 구축해 국민체감형 감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국영 에너지공단 에너지진단실장(前 감사기획팀장)이 지난 28일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주최 2020년도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적극 행정과 사전컨설팅을 통한 정부 시책을 성공적으로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인 공로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