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협력사, 위기가정 자녀 장학금 전달
중부발전-협력사, 위기가정 자녀 장학금 전달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10 08: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중부발전이 자사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들과 비대면으로 위기가정 자녀 장학금 2000만 원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지난 9일 중부발전이 자사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들과 비대면으로 위기가정 자녀 장학금 2000만 원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이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사인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들과 함께 지역사회 저소득 취약위기가정 자녀들의 학업성취를 돕기 위해 지난 9일 한부모·조손·다문화·다자녀가정 학생 20명에게 장학금 2000만 원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이 협의회 회원사는 중부발전과 함께 수출 성과를 이룬 기업이며, 대양롤랜트(주) 등 20여곳 회원사와 중부발전이 십시일반으로 장학금을 마련해 이번에 지원하게 됐다고 중부발전 측은 설명했다.

나복남 대양롤랜트 대표는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시기를 중부발전과 함께 헤쳐나갈 수 있었고 그 성과를 취약위기가정에 환원할 수 있다는데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협력기업과 더불어 변화하는 사회공헌 패러다임에 발맞춰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는 등 동반성장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현지 영업활동이 어려운 협력기업을 위해 2006년부터 K-장보고 프로젝트란 해외시장개척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해외 사업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온라인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고 신남방지역 입찰 정보 공유 등 종합수출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