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보령E월드·신보령화력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
중부발전 보령E월드·신보령화력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1.29 2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발전 보령에너지월드(충남 보령시 소재)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자동차용 공공급속충전기.
중부발전 보령에너지월드(충남 보령시 소재)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자동차용 공공급속충전기.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이 환경부에서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에서 추진한 2020년 공공급속충전시설보급사업 일환으로 충남 보령시 소재 보령에너지월드·신보령발전본부 주차장에 전기자동차용 공공급속충전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이 충전기를 보령에너지월드와 신보령발전본부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중부발전은 전기자동차용 공공급속충전시설보급사업을 지난해부터 추진해 왔으며, 지난 3월 본사와 제주발전본부 사택, 상명풍력발전단지에 각각 설치한 바 있다.

특히 중부발전은 인천발전본부·서울발전본부·서천건설본부 등에 전기자동차용 공공급속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며, 사업소 이외의 부지에 이 충전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 중부발전은 자사 사업소를 방문할 때 전기자동차 충전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업무용 자동차로 환경친화적인 자동차 구매를 확대해 사업소와 자회사에 화물전기차량을 보급했고, 승용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등을 다수 운영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자동차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