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교육기부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돼
석유관리원 교육기부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돼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8.29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관리원 대전세종충남본부가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석유관리원 대전세종충남본부가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관리원 대전세종충남본부가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 제도는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관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부가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부는 3단계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기관에게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현재 대전세종충남본부는 2017년부터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석유관리원 업무를 소개하는 한편 가짜석유분석시험 실습 등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대전세종충남본부는 전문 강사와 시설 등 교육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어 석유에너지분야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속 가능성에 대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전세종충남본부는 교육기부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3년간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과 관련한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진로를 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언급한 뒤 “석유관리원은 교육기부진로체험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더욱 더 책임감을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