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서초지역 스마트에너지시티 구축 본격화
동서발전 서초지역 스마트에너지시티 구축 본격화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4.0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에너지절감종합솔루션 기반으로 60억 에너지비용 절감 예정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서울 서초구를 비롯해 (주)시너지·(주)엔엑스테크놀로지 등과 서초구에 스마트에너지시티를 구축키로 한데 이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동서발전 측은 지난달 초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한 2020년도 지역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이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동서발전은 서초구와 연말 준공을 목표로 36억 원에 달하는 사업비를 투입해 자사에서 개발한 에너지절감종합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에너지시티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동서발전은 이 사업을 완료한 후 효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본사(울산 중구 소재) 내 위치한 종합에너지관리센터인 MSP Center를 활용해 전주기 운영관리서비스와 에너지사용 최적화 지원 등 사후관리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이 사업을 통해 전국 에너지다소비지역을 대상으로 한 지역거점 에너지자립생태계를 조성해 정부의 지역에너지신사업 확산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서초구와 스마트에너지시티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업무협약을 맺고 서초구 내 17곳 공공시설 전력패턴을 분석하고 시뮬레이션 하는 등 10개월 간 최적의 에너지솔루션 도입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동서발전은 에너지진단을 실시한 결과 모두 60억 원에 달하는 에너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