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경쟁력 확보…대성에너지, 도시가스 기술세미나 개최
도시가스 경쟁력 확보…대성에너지, 도시가스 기술세미나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10.22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수성구 소재)에서 대성에너지는 가스공사와 공동으로 대용량수요처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도시가스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22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수성구 소재)에서 대성에너지는 가스공사와 공동으로 대용량수요처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도시가스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우중본)가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최신 에너지·환경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용량수요처와의 상생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도시가스수요 이탈을 방지하는 동시에 고효율 기기와 효율적인 운영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22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수성구 소재)에서 대용량수요처 관리책임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한 도시가스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응호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 센터장은 미세먼지 감축과 통합 물 관리 등 국가 환경정책 동향과 함께 대구시 분야별 대응전략을 소개한 뒤 기후변화에 따른 대구지역 내 환경문제를 지역전문가들과 힘을 합쳐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도시가스와 LPG 생산 및 가격동향과 향후 시장전망(송형상 가스공사 선임연구원)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른 주의사항과 대용량 보일러·버너관리 요령(송호철 한국미우라공업 지사장)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따른 강화된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과 저감기술 적용사례(최혁순 NBP코리아 대표) ▲국가에너지이용효율화정책에 따른 가스냉방지원제도와 흡수식 냉온수기 시장현황 / 동향(우성민 삼중테크 부장) ▲도시가스 사용시설안전관리(손혜영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부장)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날 세미나는 지역사회환경 개선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관련해서 참가자들에게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매년 간담회·기술세미나를 개최해 도시가스 사용기기에 대한 정보와 안전운영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대용량 업무담당자와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