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병주 신임회장 본격 출범
남병주 신임회장 본격 출범
  • 김진철
  • kjc@energytimes.kr
  • 승인 2008.03.19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공사協, 제21대 회장 취임식 열어
남병주 전기공사협회 신임회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지난달 열린 정기총회에서 남병주씨를 새로운 회장으로 선출하고 19일 63빌딩(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지경부 안철식 에너지자원실장과 한전 문호 부사장 등 전력 관련 귀빈들을 비롯한 20개 시·도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1대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 남병주 신임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는 모습.

이날 남병주 회장은 회원간의 진정한 화합과 협력으로 힘과 저력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구심점을 창출하고 회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깊이 헤아려 낮은 자세로 대화를 통한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남 회장은 진정한 효율성으로 협회의 경쟁력을 창출하고 신성장동력 마련하는 동시에 공약사항의 구체적인 실천 로드맵 수립으로 회원사 수익창출에 기여하는 등 임기 중 시장 규모를 20조원대로 신장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남 회장은 공사발주시 중소기업의 다양성을 고려해 기업별 전문화와 다양한 영업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업지원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 지원방안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남 회장은 "'변화와 혁신의 협회''회원이 신뢰하는 협회''회원을 섬기는 협회' 등 3신을 이룩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알 다할 것"이라며 "회원을 위한 집행부로 회원사와 협회발전을 위해 회원들을 섬기는 자세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 회장은 경북 영덕군 출신으로 지난 1978년 (주)보국을 창업했고, 지난 1995년부터 6년 간 경북지회장을 지낸 바 있다. 이어 지난 2001년부터 6년 간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