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태양광 전문가 기술교류 세미나
국내외 태양광 전문가 기술교류 세미나
  • 박정미 기자
  • huk@energytimes.kr
  • 승인 2008.03.19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산업리서치, 24일 'PV코리아 2008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시장조사 전문회사인 유비산업리서치는 오는 24일부터 이틀동안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센터에서 태양광발전 산업에 관한 'PV 코리아 2008비즈니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현재 태양광산업의 주축인 실리콘 태양전지산업을 비롯, 차세대 대면적 저가격 태양전지인 아몰퍼스 실리콘 태양전지와 유기태양전지산업의 세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 실리콘 태양전지와 모듈 생산업체 KPE의 기술고문인 성균관대학교 이준신 교수, 미리넷솔라의 이상철 회장이 기조연설에서 한국 태양광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안할 계획이다.

특히 세계 최대 태양광발전소 시장으로 급부상중인 스페인의 정부인사를 초대, 한국의 태양광 발전소 시공 전문업체가 스페인의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됐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이밖에도 중국 태양광 전 연구기관인 난카이대학 자오 교수가 중국의 태양전지 기업현황과 중국에서의 사업기회를 설명하고, 대만 태양전지 생산업체인 모테크의 루크 창 사장이 자국의 BIPV시장과 개발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유기태양전지분야에서는 미국 플렉스트로닉, 일본CCIC, 동경대학 전문가등이 참여해 기술과 산업에 대해 소개한다.

국내에서는 삼성경제연구소 강희찬박사와 에너지경제연구소의 부경진 박사, 대우증권 강윤흠 애널리스트, LG전자 이헌민 연구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