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앱 고객눈높이 맞춘 다양한 필(必)환경 실천 정보 제공

2020-05-28     신미혜 기자

【에너지타임즈】 서울도시가스그룹 전략스타트업인 에스씨지랩(주)이 가스앱을 통해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스앱은 현재 서울도시가스 245만 가구와 인천도시가스 90만 가구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라이프&채널을 통해 요리레시피·생활정보·자산관리·지역소식 등을 제공하며 고객과 밀접한 소통을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은 고객들이 다소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에너지절약과 환경보호 실천 등에 관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고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에스씨지랩은 한국에너지공단·한국환경공단·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과 제휴를 통해 양질의 최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전환과 환경보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필(必)환경시대에 발맞춰 고객생활접점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 세션을 개설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한 뒤 “공공기관에게 가스앱을 주요 환경행정 홍보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눈높이에 맞춘 에너지·환경정보를 제공해 에너지업계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공식 출범한 패스(PATH)는 도시가스 고객과 사업자를 위한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으로 각 지역을 기반으로 권역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시가스회사들에게 통합플랫폼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전문성을 갖춘 도시가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스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