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여러분! 전력서비스 의견주세요”
한전, 전력서비스 개선방안 국민제안공모 실시
2014-02-27 김진철 기자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국민 눈높이에 맞춘 전력서비스 개선방안을 발굴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전력서비스분야 대국민서비스와 제도개선을 위한 국민제안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소비자 불편해소를 위한 손톱 밑 가시제거와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개선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 서민경제 활성화와 국민편익증대를 위한 따뜻한 한전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한전 관계자는 “한전은 국민제안공모를 통해 종합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전기공급약관 개정 시 공모내용을 적극 반영하는 등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해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한전은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와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견수렴과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올해도 국민소통 패널단 운영 등 국민과의 새로운 소통채널을 가동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한전 홈페이지와 지사·검침협력회사 등을 통해 공모양식을 받아 전력서비스 개선의견을 자유롭게 기술한 뒤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