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평화, 동양파라곤 아파트와 ‘녹색가정운동’ 협약
에너지평화, 동양파라곤 아파트와 ‘녹색가정운동’ 협약
  • 정연진 기자
  • pressj@energytimes.kr
  • 승인 2010.08.13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정연진 기자] (사)에너지나눔과평화는 그린스타트네트워크와 김포시의 후원으로 지난 12일 김포시 동양파라곤 아파트와 ‘녹색가정운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녹색가정운동’은 김포시민들이 참여하는 탄소포인트 가입을 활성화, 가정에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동양파라곤 아파트는 ‘녹색가정운동’ 1호 아파트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양파라곤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기후변화 문제와 저탄소생활의 중요성을 교육·홍보하는 것은 물론, 탄소포인트 운동 활성화를 위해 1가구에서 탄소포인트 운동을 소개해 5가구 이상을 가입시키면 가입시킨 가구에 에코상품을 증정하는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전년 동월 대비 10%의 에너지 절약율 도출을 목표로 매월 탄소포인트 가입 가구에 대한 에너지사용량 모니터링을 진행해 절약량을 점검하고 10월에는 탄소포인트 가입 주민대상 설문조사를 실시, 인식변화정도를 객관적 지표로 도출할 계획이다.

에너지평화 관계자는 “김포시는 급격한 인구 유입에 따라 저탄소 생활에 대한 시민 인식이 확산돼야 하는 지역”이라며 “녹색가정운동을 계기로 타 아파트에서도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너지평화는 올해 녹색가정운동에 참여할 아파트를 추가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된 아파트에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