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바아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지역난방공사 바아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5.20 0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이 지난 17일 직원과 함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 환경부 주관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배달 주문 시 일회용품 받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내가 쓴 제품은 분리배출까지 책임지기 ▲신선식품 주문 시 다회용 보랭백 사용하기 ▲물티슈·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10가지 실천 습관을 담고 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지역난방공사 임직원은 페트병 생수 대신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등 일상 속에서 탈플라스틱을 위한 노력을 하게 된다.

정용기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국민 생활 변화를 주도하는 탄소중립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탄소위원회와 탄소중립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있으며, 최근 온실가스 감축 실천 등 기후변화 대응 성과를 인정받아 2023년 CDP 평가에서 공공기관 중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지난 17일 정용기 지역난방공사 사장이 직원과 함께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17일 정용기 지역난방공사 사장이 직원과 함께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