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EF 100대 기후테크 스타트업 모집
IPEF 100대 기후테크 스타트업 모집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4.03.31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가 인도-태평양 100대 기후테크(Climate Tech) 스타트업 선정을 위한 후보 신청 접수를 오는 1일부터 시작한다고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혔다.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는 공급망과 기후변화 등의 도전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미국·일본 등 인도-태평양 지역 14개국으로 구성된 신경제통상협력체다.

또 인도-태평양 100대 기후테크 스타트업 사업은 청정경제로 조기 전환을 실현하기 위해 유망한 기후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 혁신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인도-태평양 100대 기후테크 스타트업 순위는 오는 6월 6일 싱가포르에서 정부 고위급 인사와 글로벌 대형투자사, 다자개발은행 등이 참석하는 IPEF 청정경제 투자자포럼에서 공개된다.

최종 선정된 100대 기후테크 스타트업은 투자자포럼에서 글로벌 투자사를 대상으로 소개되고 홍보되는 등 기업 기술력을 알릴 수 있게 되며, 상위 30대 스타트업은 투자사와 연계돼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 기회를 갖게 된다.

노건기 산업부 통상교섭실장은 “인도-태평양 100대 기후테크 스타트업은 우리나라 기후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높이고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투자유치를 받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정부는 우리 스타트업이 100대 기후테크 기업에 선정돼 투자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