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안전 우선 문화 확산…석유공사 협력체계 강화
ICT 안전 우선 문화 확산…석유공사 협력체계 강화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05.03 2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석유공사가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시스원 컨소시엄과 ICT 안전 우선 문화 확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일 석유공사가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시스원 컨소시엄과 ICT 안전 우선 문화 확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가 시스원 컨소시엄과 지난 2일 ICT 안전 우선 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석유공사 측은 근로자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현장에서 안전·보건을 중시하는 ICT 안전 우선 문화 확산으로 재해·사고 발생 가능성을 차단하고 자사 정보서비스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석유공사 측은 근로자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현장에서 안전·보건을 중시하는 ICT 안전 우선 문화 확산으로 재해·사고 발생 가능성을 차단하고 자사 정보서비스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 협약을 기반으로 석유공사는 ICT 작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고에 대비한 예방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365일 24시간 정보시스템 장애 상황에 대응해야 하는 전산장비 유지관리에 안전 문화가 우선할 수 있도록 시스원 컨소시엄과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우진하 석유공사 경영지원본부장은 “석유공사는 이 협약을 토대로 산업 재해와 화재 등의 사고로부터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문화가 확대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