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고객만족도·경영공시 2관왕 우뚝
석유관리원 고객만족도·경영공시 2관왕 우뚝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04.13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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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관리원 본사 전경.
석유관리원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이 기획재정부에서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경영공시 점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동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석유관리원은 접점부서 민원 담당자 양성과 현장 고객 소리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 반영과 특이 민원 발생 상황 대미 모의훈련 추진 등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계속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석유관리원은 소비자 차량 연료를 점검해 고객 안전 불안감을 해소하는 차량 연료 품질점검 서비스와 품질인증주유소 운영, 주유소 품질관리 컨설팅 등 전사적 노력을 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경영공시 점검에서 석유관리원은 공시 자료 정확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공시 담당자 정기 교육과 자체 점검을 수시로 진행하는 등 공시내용 정확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한 결과 3년 연속 무벌점 공시를 인정받아 우수 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차동형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앞으로도 석유관리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고객 중심과 투명경영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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