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내부통제 강화…직접 소통 나선 CEO
전력거래소 내부통제 강화…직접 소통 나선 CEO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03.15 1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이 간부 직원과 내부통제 강화를 비롯한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직접 청렴 실천 의지를 강조하는 한편 관련 이슈를 공유하는 시간을 매달 가진다.

정 이사장이 매월 열리는 확대간부회의에서 ‘CEO 청렴 톡톡’이란 이름으로 간부 직원과 직접 만나 기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끌어올리고 조직의 목표 달성을 저해하는 윤리·회계·안전 등 다양한 경영위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것이 핵심이라고 전력거래소 측은 설명했다.

이 자리를 빌려 정 이사장은 내부통제 강화와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목표로 직접 청렴 실천 의지를 강조하는 한편 관련 이슈를 공유한다.

특히 정 이사장은 지난 14일 열린 첫 번째 CEO 청렴 톡톡에서 간부 직원들과 전력거래소 청렴·윤리경영 현황을 공유하는 한편 경영진과 간부 직원의 솔선수범 리더쉽 발휘, 직원의 청렴·윤리 실천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청렴·윤리경영 추진부서 주기적 청렴·윤리 수준 진단을 통한 취약 요인 발굴과 실천 대안 제시 등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전력거래소는 첨예한 이해관계 조정을 위해 이해관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아야 하며 한 조직의 청렴·윤리 수준은 신뢰의 수준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기관장으로서 솔선수범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간부 직원에게 지속적인 청렴 리더십 활동으로 소속 직원의 참여와 관심 제고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14일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이 CEO 청렴 톡톡을 주재하고 있다.
지난 14일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이 CEO 청렴 톡톡을 주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