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탄소중립 청정에너지 리더 선포
한수원 탄소중립 청정에너지 리더 선포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02.23 2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한수원이 본사(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2036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23일 한수원이 본사(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2036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황주호)이 급변하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해 2036년까지 나아가야 할 비전의 선포식을 23일 본사(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개최했다.

새로운 비전은 한수원이 탄소 없는 청정에너지로의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사업개발과 해외 진출을 통한 글로벌 Net Zero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미래 지향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한수원은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안전 최우선 ▲지속성장 ▲상호 존중 ▲사회적 책임 등을 설정했고, 중장기 전략으로 ▲안전 기반 원전 경쟁력 확보 ▲차별적 해외사업 수주 ▲그린 융복합사업 선도 ▲지속성장 기반 강화 등을 설정했다.

이를 통해 한수원은 원전과 신재생에너지, 수소 융‧복합 등 새로운 성장 사업의 조화를 통해 성장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지속 가능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국민의 믿음을 얻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하고 전문성과 역량을 끌어올려 신뢰받는 한수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