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정책연대 19일 신정부 전력정책 진단
전력산업정책연대 19일 신정부 전력정책 진단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2.12.16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영화 부작용 사례 다뤄지고 전력정책 문제점 지적 관측

【에너지타임즈】 신정부의 전력정책을 민영화로 규정한 노조가 신정부의 전력정책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전력산업정책연대(의장 최철호)는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 직면한 해외 전력산업 동향을 살펴보는 한편 민영화 논란을 부른 신정부의 전력정책을 바로잡기 위한 토론회를 오는 19일 국회도서관(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날 김종호 부경대 교수는 ‘에너지 위기에 직면한 해외 전력산업 동향’, 송재도 전남대 교수는 ‘민영화 논란 부른 새 정부의 전력정책 평가’를 주제로 한 발제에 나선다.

이어진 토론에 주병기 서울대 교수, 정혁 중앙대 교수, 정세은 충남대 교수, 이원주 산업부 에너지전환정책관, 남태섭 공공노련 정책기획실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논의를 이어간다.

특히 이 자리에서 전력산업 민영화 부작용 사례가 대거 다뤄지면서 현 정부의 전력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전력산업정책연대는 민영화 방지법을 발의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환담을 가질 예정이며, 현 정부의 민영화 정책을 막기 위한 전략적 협업과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한편 전력산업 현장 노동자 목소리를 담은 정책제안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전력산업정책연대는 정부의 일방적인 전력산업정책을 견제하고 불합리한 산업구조에 대한 산별노조 차원 공동 대응을 위해 2019년 4월 출범했다.

현재 이 연대에 전력노조·한수원노조·남동발전노조·중부발전노조·서부발전노조·남부발전노조·동서발전노조·한전KPS노조·한국전력기술노조·한전KDN노조·한전원자력연료노조·전력거래소우리노조 등이 활동하고 있다.

전력산업정책연대 주최 세계적 에너지 위기와 새정부의 전력정책 평가 국회 토론회 포스터.
전력산업정책연대 주최 세계적 에너지 위기와 새정부의 전력정책 평가 국회 토론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