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 운영
한전KDN,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 운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2.11.30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이 체험형 인턴을 대상으로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전KDN이 체험형 인턴을 대상으로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올해 체험형 인턴을 대상으로 공감 채용 CIC(Competency Interview Coach)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면접에 대한 두려움 해소와 적응력 강화를 위해 채용 전문가와 면접코치의 일대일 면담으로 지원자 면접역량을 평가해 강‧약점 분석과 피드백 자료를 제공하는 것으로 모의 면접과 자기평가, 역량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또 이 프로그램은 지원자 답변 내용과 역량을 비교 분석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 교육 참가자에게 실질적인 면접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한전KDN은 면접 코칭을 위해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과 직업계 고등학생 21명을 선정해 개인별 취약점을 분석하고 고졸 청년과 여성 인력 인턴들의 역량을 강화해 양질의 일자리 환경조성을 통한 채용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 한전KDN은 CIC 역량 면접코치 클리닉을 경험한 인턴들의 공감 채용 향상을 위해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