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대국민 혁신 우수 아이디어 5건 발굴
한전KDN 대국민 혁신 우수 아이디어 5건 발굴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2.10.07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한전KDN이 2022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5건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지난 6일 한전KDN이 2022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5건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2022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 공감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우수한 아이디어 5건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된 올해 공모전에 모두 126건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한전KDN은 사전검토와 서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17건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자사 직원들의 구체·사업화에 대한 해커톤 방식으로 ‘도시(우리 동네) 전력사용량 정보제공 / 혜택 제공 서비스 구축으로 인한 효과’를 최우수상 등 모두 5건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 아이디어는 기존에 사용 중인 AMI 시스템 정보 활용과 도시별 정보를 비교·분석해 에너지 절감을 가장 많이 한 우수도시에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한전KDN 측은 이 아이디어와 관련해서 기존의 PLC 통신 방법을 고도화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은 국민과 소통하며 발굴한 우수 혁신 아이디어와 소중한 의견을 실제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수상작 이외에도 좋은 아이디어를 활용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도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2018년부터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공모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인 ‘전신주 스파크로 인한 화재 확산 방지 시스템’을 배전자동화 단말장치와 연계한 대국민 안전 지원 서비스를 개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