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175MWh급 전력피크 저감용 ESS 준공
동서발전 175MWh급 전력피크 저감용 ESS 준공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11.30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동서발전이 KG동부제철 당진공장에 전력피크 저감용 ESS 설치를 완료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30일 동서발전이 KG동부제철 당진공장에 전력피크 저감용 ESS 설치를 완료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이 KG동부제철 당진공장에 국내 최대 규모인 175MWh급 전력피크부하 저감용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설치를 완료하고 30일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동서발전은 이 설비에 자체적으로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절감 솔루션인 ‘ESS MSP(Management Service Porvider)’를 적용했으며, 이 솔루션은 심야 예비전력을 ESS에 저장하고 최대부하 시간대에 사용함으로써 기업의 에너지비용 절감과 최대수요 분산으로 안정적인 전력계통 운영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동서발전은 앞으로도 통합 에너지관리센터에서 24시간 모니터링과 원격제어를 통해 최적의 운영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수익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ESS 구축사업은 기업의 에너지비용을 절감하면서 국가 전력 수급에도 기여를 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평가한 뒤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에너지 효율화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에너지전환을 선도하고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