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데이터 결합·활용 아이디어·사업모델 발굴 추진
한전KDN 데이터 결합·활용 아이디어·사업모델 발굴 추진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1.11.29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부문과 사업모델 부문으로 나눠 오는 1월 12일까지 작품 모집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데이터 결합·활용을 위한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추진하기로 하고 내달 1일부터 오는 1월 12일까지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결합과 활용을 통한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역할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문과 수익 창출과 상품성 등에 우선을 둔 사업모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아이디어 부문은 모든 국민 대상, 사업모델 부문은 중소기업이나 산학연 관계기관으로 나눠 공모전 이후 사업수행 현실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한전KDN은 제출된 내용에 대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발표심사를 통해 내년 2월 24일까지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가는 중요한 자원 가운데 하나”라면서 “이 공모전은 데이터 중요성과 가치를 많은 국민과 함께 공감하는 한편 한전KDN은 이 공모전의 의미 있는 결과물들을 소중히 활용함으로써 신뢰받는 에너지 ICT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이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특히 사업모델 부문 수상작을 2022년도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우대 과제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전KDN 데이터 결합·활용 아이디어·사업모델 공모전 포스터.
한전KDN 데이터 결합·활용 아이디어·사업모델 공모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