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전기인 노고 격려…2021년 전력기술진흥대회 열려
100만 전기인 노고 격려…2021년 전력기술진흥대회 열려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11.14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태완 동양티피티 대표이사 이날 최고 영예 은탑산업훈장 수훈
자랑스러운 전기인상 김홍인 대표와 정재희 명예교수 공동 수상
12일 KBS 아레나홀(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전기기술인협회가 100만 전기인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전력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1년 전력기술진흥대회를 개최했다.
12일 KBS 아레나홀(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전기기술인협회가 100만 전기인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전력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1년 전력기술진흥대회를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100만 전기인을 노고하는 장이 마련됐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는 전력기술 진흥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100만 전기인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전력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2일 KBS 아레나홀(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2021년 전력기술진흥대회’를 개최했다.

유태완 (주)동양티피티 대표이사는 이날 최고의 상인 은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전기와 관련 설계·감리·진단 업체를 경영하면서 전기분야 특허출원을 비롯한 전기와 관련된 법제도 개정, 친환경 녹색에너지 보급 사업 참여를 통한 전력기술 진흥과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전력 신기술인 활성 세척 시스템 개발을 통해 전력계통의 안정적인 운영에 역할을 했다.

마광민 (주)에스엠티이씨 대표이사는 건축전기에 대한 설계 표준화와 저탄소 에너지 절약형 최신 설계기법 등을 적용해 전력시설물에 대한 품질향상과 설계오류 방지를 통한 공사비 예산 절감에 노력하는 한편 공공기관 설계기술 자문위원과 전문대학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하며 전력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대통령 표창은 ▲박병철 전북전기안전관리 대표 ▲공학배 (주)럭키기술단 대표이사 ▲남길동 (주)세계프라임개발 본부장 ▲안병록 (주)우신전기기술사사무소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은 ▲김근주 대성종합전기 부사장 ▲전채성 (주)삼우전기컨설턴트 사장 ▲홍선경 (주)한빛안전기술단 부사장 등에게 각각 돌아갔다.

특히 산업현장에서 전력기술 진흥에 기여한 김홍인 (주)한양케이앤이 대표이사와 우리나라 안전 분야 최고 권위자인 정재희 사울과학기술대학교 명예교수가 올해 영예의 자랑스러운 전기인상을 공동으로 수상했다.

김선복 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준 전기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각자의 업무뿐만 아니라 전기인으로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당부했다.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산업실장은 탄소중립 기본법 제정 등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천에 전기인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기기술진흥대회는 11월 1일 전기인의 날을 기념해 200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전력기술과 국가산업, 경제 발전 등에 기여한 전기기술인에 대한 정부 포상을 수여함으로써 기술의 진흥과 국민의 안전을 꾀하는 법적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