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넷 접속…유류세 인하 주유소 바로 확인 가능
오피넷 접속…유류세 인하 주유소 바로 확인 가능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1.11.12 2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가 12일 시행된 정부의 유류세 20% 인하 조치에 따라 소비자가 즉각 체감할 수 있도록 유류세 인하액이 반영된 저렴한 주유소 정보를 오피넷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피넷은 유류세 인하 시행 초기엔 한시적으로 기존 최저가 주유소 정보와 함께 유류세 인하 전날인 지난 11일 대비 판매가격을 많이 인하한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다.

석유공사 측은 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근 지역 기름값이 저렴하거나 많이 내린 주유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유류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오피넷은 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유가 정보 서비스로 전국 1만3000곳에 달하는 주유소와 충전소의 실시간 판매가격과 정유회사 공급가격, 국내외 유가 통계 정보를 인터넷 웹과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다.

석유공사는 네이버·카카오 등 민간기업과 협업으로 인터넷 포털과 내비게이션 등과 같은 민간에 유가 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연간 1억4000만 명의 이용자들이 오피넷을 이용하고 있다.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석유공사는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을 위해 안정적인 오피넷 운영뿐만 아니라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유가 정보 서비스인 오피넷.
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유가 정보 서비스인 오피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