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회…남부발전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소상공인 대회…남부발전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11.05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2021년도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에서 남부발전이 소상공인 지원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난 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2021년도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에서 남부발전이 소상공인 지원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이 코로나-19 사태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국민 중심의 ESG 경영 실현에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2021년도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에서 소상공인 지원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남부발전은 소상공인을 위한 발전소 인근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 활동과 본사 소재 콘텐츠 마켓을 비롯한 브랜드 페스타 등을 후원하는 한편 부산지역 9곳 공공기관과 공동으로 사회적 기업 지원 펀드를 조성하는 등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특히 남부발전은 전기차와 전기차용 충전소 기부를 통한 전통시장 배달앱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발전소 주변 창업 농가를 위한 SNS Live 활용 라이브 커머스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 여파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판로 개척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 남부발전은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농수산물 판매 행사인 ‘다함께 차차차’를 부산지역 공공기관과 공동으로 주최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경제가 일어설 수 있도록 힘을 보태는 한편 규제개선 전담 기구인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신설해 제도개선을 통한 소상공인 공공기관 진입장벽 완화와 계약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남부발전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소상공인을 위한 활동을 지속·확대해 환경과 사회적 가치 중심의 ESG 경영활동의 적극 실천을 통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는 우수 소상공인과 소상공인 발전에 역할을 한 유공자와 지원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것을 골자로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