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파워테크솔루션, 해외발전정비시장 동반 진출 도모
중부발전-파워테크솔루션, 해외발전정비시장 동반 진출 도모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11.03 2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중부발전이 파워테크솔루션과 해외발전정비시장 동반 진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중부발전이 파워테크솔루션과 해외발전정비시장 동반 진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파워테크솔루션(주)와 해외발전정비시장 동반 진출 사업에 협력하기로 하고 3일 자사 기술연구원(충남 보령시 소재)에서 해외발전정비시장에 국산 정비기술과 기자재를 공급하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중부발전은 파워테크솔루션에서 보유한 기술과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발전설비용 자재와 정비기술이 해외발전정비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술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지원하게 된다.

화력발전 터빈 냉각시간을 단축시켜 이용률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주터빈 고효율 강제냉각시스템 기술을 보유한 파워테크솔루션은 현재 우수 중소기업과 함께 공급망을 구축해 해외발전정비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박형근 중부발전 기술연구원장은 “이 협약은 중소협력기업이 해외발전정비시장에 동반으로 진출하는 구체적인 협력모델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한 뒤 “동남아 발전시장에 품질이 우수한 국산 발전 기자재를 적용한다면 중부발전 해외사업 경쟁력 확보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