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美 에너지솔루션 LS파워 4억불 투자
SK E&S 美 에너지솔루션 LS파워 4억불 투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10.18 2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SK E&S가 미국의 종합 에너지솔루션 기업인 LS파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SK E&S는 에너지솔루션 분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국의 에너지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인 레브리뉴어블스(Rev Renewables)에 최대 4억 달러를 투자하기 위해 자회사인 SK E&S Americas Inc에 출자한다고 18일 공시했다.

SK E&S가 투자하게 될 이 회사는 미국 전역에서 에너지저장장치(ESS) 290MW와 태양광발전 365MW, 풍력발전 132MW, 양수발전 1620MW 등 모두 2.4GW에 달하는 발전설비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SK E&S는 레브리뉴어블스 모기업인 LS파워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S파워는 1990년에 설립된 미국의 종합 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 30년간 발전사업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가스복합발전과 재생에너지 등을 포함해 전기차 충전과 마이크로그리드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SK E&S 관계자는 “앞으로 SK E&S는 LS파워와 함께 ESS·분산전원 기반 마이크로그리드 사업과 전기차 배터리 기반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 등 다양한 에너지솔루션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력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