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충남 중학생 대상 에너지 스쿨 운영
중부발전 충남 중학생 대상 에너지 스쿨 운영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1.09.08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중부발전이 당진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8일 중부발전이 당진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미래세대 환경 리더 양성을 위해 8일 당진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충남지역 소재 18곳 중학교 자유학년제 학생 2650명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에너지와 지구환경, 지구를 지키는 에코라이프를 주제로 평소 생활 습관이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해 환경보호를 위한 생활 속 작은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이 국민에게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9년 10월 충청남도교육청·SK증권·에코아이·에코맘코리아 등과 청소년을 위한 체험형 환경교육을 추진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중부발전은 지난해 대천중학교 등 4곳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