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공모전 통해 홍보 콘텐츠 33점 발굴
지역난방공사 공모전 통해 홍보 콘텐츠 33점 발굴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9.06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본사.
지역난방공사 본사.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청년 일자리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한 ‘2021년도 지역난방공사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홍보 콘텐츠 33점을 우수 작품으로 선정하고 6일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동영상 ▲징글 ▲굿즈디자인 등 모두 3개 부문의 국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공기업과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5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60일간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모집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모두 33점의 작품을 최종적으로 선정한 바 있다.

특히 지역난방공사는 모두 1720만 원의 상금을 수상자에게 지급할 계획이며, 수상작을 자사 유튜브 등 SNS 채널 게시와 대국민 홍보용 기념품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난방공사는 수상자를 대상으로 앞으로 지역난방공사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하는 한편 자사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상·음악·디자인 분야에서 일자리 매칭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이 공모전은 국민의 많은 호응으로 수준 높은 작품이 대거 출품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국민과 소통하는 한편 탄소중립과 친환경 에너지의 보급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