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환경 엠블럼 공개…환경경영 의지 담겨
중부발전 환경 엠블럼 공개…환경경영 의지 담겨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8.11 1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중부발전이 환경경영 추진 의지와 상징성을 담은 환경 엠블럼을 공개했다.
11일 중부발전이 환경경영 추진 의지와 상징성을 담은 환경 엠블럼을 공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탄소중립 달성과 ESG 경영 등 환경경영 추진 의지와 상징성을 담은 환경 엠블럼을 11일 공개했다.

이 엠블럼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감축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통한 2050년 탄소중립 달성, 환경보전, 에너지·자원 절약 등을 실천하는 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환경경영의 지향점을 담아 디자인됐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ESG 경영의 핵심인 환경경영의 지향점을 상징하는 환경 엠블럼이 중부발전 환경경영전략 추진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 뒤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친환경 경영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 4월 ESG 경영 선도를 위한 사회적 가치 구현 종합 추진계획을 선포한 바 있다.

또 중부발전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2025년까지 82% 감축과 버려지는 하수처리수와 빗물을 재이용한 용수 절감과 가뭄 해소에 역할을 할 방침이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중부발전은 사내외 전문위원 15명으로 구성된 탄소중립위원회를 출범시켰고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탄소중립 달성 로드맵을 마련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