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실천 의지 담아
SK E&S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실천 의지 담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7.15 2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SK E&S가 이해관계자와 투명한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SK그룹 ESG 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추기 위해 ‘Join Eco, Be Energy, and Make Origins’를 주제로 한 자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생태계 일원으로 참여해 에너지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친환경에너지의 새로운 기원을 만들어 미래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SK E&S의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특히 SK E&S는 이 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의 분야별 실천 의지를 보였다.

그 일환으로 SK E&S는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 수소에너지 밸류체인 구축과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 Storage) 기술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으로 탄소중립 실현 기여, 사회(Social) 분야에서 2019년부터 추진해온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를 필두로 지역재생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에서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미래전략위원회·ESG위원회·인사보사위원회 등 3개 위원회 구성 등을 소개했다.

SK E&S 측은 이 보고서 발간과 관련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s) Standards 등 지속가능경영 보고 국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한편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한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고 밝혔다.

추형욱 SK E&S 사장은 “이 보고서 발간은 SK E&S 경영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이해관계자와 진정성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본 뒤 “앞으로 SK E&S는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과 이사회 중심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친환경에너지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 E&S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SK E&S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