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인재개발원 본원 어린이도서관 활성화 도모
발전인재개발원 본원 어린이도서관 활성화 도모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4.20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와 어린이도서관 운영 활성화 공동 협력 협약 체결
20일 발전인재개발원이 본원(대전 서구 소재)에서 대전 서구와 본원 어린이도서관 운영 활성화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0일 발전인재개발원이 본원(대전 서구 소재)에서 대전 서구와 본원 어린이도서관 운영 활성화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발전인재개발원(원장 이충호)이 대전 서구와 어린이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하고 20일 본원(대전 서구 소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발전인재개발원 어린이도서관 이용 ▲독서 진흥 활동 협업 / 홍보 등을 비롯해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현재 발전인재개발원은 3000종에 달하는 도서와 다양한 학습교구를 소장한 어린이도서관을 원내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올 상반기 중 개방할 방침이다.

발전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앞으로 발전인재개발원은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대전 서구와 보다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발전인재개발원은 교육생 접근성 향상 등을 통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본원을 충남 태안에서 대전 서구 관저동으로 이전을 결정하고 예산 120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만398㎡ 부지에 교육연구동·기숙사동·후생동 등을 갖춘 지하 1층과 지상 4층 규모의 새로운 교육원 건설을 2019년 4월 본격화했고 최근 이전을 완료한 바 있다.

특히 오는 28일 발전인재개발원은 개원기념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